[초등영어] 초등 저학년. 엄마표 영어 다음은? 공부방&교습소인 이유!
2024.04.09엄마표로 아이들 학습을 챙겨오던 학부모님들도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나면 학원을 보내야 할지 고민을 하기 마련인데요.
초등 저학년 자녀라면, 학교 인근 혹은 집과 가까운 곳에 있는 공부방·교습소는 어떨까요?
저학년 아이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초등 영어 공부방! 그 인기의 이유를 3가지 꼽아보았습니다.
집 근처라 등하원이 안전하고, 안심돼요!
공부방과 교습소는 아파트 단지 내 가정집, 학교 앞 상가 등 자신의 집 인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등하원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먼 거리를 걸어서 가거나 학원버스를 오랫동안 타는 것이 걱정되는 초등 저학년 자녀에는 공부방·교습소가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학원 셔틀 버스를 30-40분씩 타고 다니기도 하는 대형 학원에 비해, 저학년 아이들도 혼자 등하원을 하기에 문제없기 때문에 아이의 부담감은 물론 시간 낭비 없다는 점도 큰 장점이지요.
1:1 맞춤 수업이 가능해요!
공부방과 교습소는 학원보다는 작은 규모로 운영됩니다. 동시간대 수강인원이 제한 없는 학원과 달리 공부방과 교습소는 최대 9명까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때문에 또래와 같이 공부하면서 학습에 대한 자극을 받을 수 있고, 과외처럼 개별 지도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죠.
반면, 대형 어학원은 레벨과 정해진 커리큘럼에 맞춰 일대다 수업이 진행되고, 숙제 양이 많은 편인데요. 초등 저학년의 경우, 종종 등원을 거부할 때도 있습니다.
윤선생의 공부방·교습소 브랜드인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은 학습 시작 전 레벨테스트로 영어 영역별로 객관적인 실력을 파악하고, 이에 맞추어 1:1 학습 로드맵을 따라 맞춤 학습이 이루어집니다. 학원 등에서 수업 진도를 잘 따라가지 못해 개인 지도에 대한 갈증을 느끼는 학생들도 공부방·교습소를 통해 좀더 촘촘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매일 학습으로 자기주도학습 습관 정착!
초등 1~3학년 시기는 학습습관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때 잘 길러진 습관이 대입까지 이어지는데요. 학습 습관을 정착시키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꾸준히 공부를 하는 것입니다.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은 매일 공부방·교습소에 등원해 약 40분~1시간 동안 스마트베플리와 교재로 영어공부를 합니다. 주 2-3회 수업이 이루어지는 대형 어학원과는 달리, 주 5일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 습관을 자연스럽게 형성할 수 있습니다.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
타 공부방과 달리 특별한 점이 있다!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은 초·중등 영어전문 공부방·교습소 브랜드입니다.
윤선생 공부방·교습소는 주 5일 아이가 등원하며 영어공부를 약 1시간 내외로 꾸준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베플리와 교재로 아이 스스로 공부하며, 부족한 부분은 그때그때 선생님의 코칭을 받을 수 있어 혼자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과 선생님께 배우는 학원의 장점을 모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윤선생의 탄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과목 공부방과는 확실히 차별화되는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윤선생의 창의융합 수업 윤스팀(Yoonsteam)을 특강 형태로 만날 수 있습니다. 윤스팀 수업은 6~8명의 그룹형태로 진행되는데요. 창의미술, 자연, 동식물, 과학, 사회, 체육 등 다양한 주제를 직접 체험하면서 영어 중심으로 수업합니다. 그 과정에서 자기주도적 참여와 또래 간 소통, 협업역량을 높일 수 있지요.
✓ 집 앞 가까운 곳에서 안심하고 선생님의 밀착관리를 받고 싶은 아이 ✓ 매일 영어 공부하며 학습습관을 잡고 싶은 아이 ✓ 아이 속도에 맞춰 진도를 나가고 싶은 아이 ✓ 또래들과 어울려 공부할 공간이 필요한 아이에게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을 적극 추천합니다. |
영어 공부방·교습소 체크리스트 4가지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