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슨트 투어로 만나보는 미술관&박물관 전시
2019.08.19관람객의 전시 이해를 돕기 위한 도슨트 투어! 대부분의 전시회, 박물관에서 시행되고 있는데요.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전시를 더욱 알차게 관람할 수 있는 꿀팁이기도 합니다.
뜨거운 더위가 반복되는 여름이면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미술관, 전시회, 박물관이 최적의 나들이 장소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기 딱 좋은 전시회 중에서도 매력적인 도슨트 투어로 관람객들을 사로잡는 전시를 소개해 드릴게요.
전시가 생소한 아이들에게는 친근감을.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아이들에게는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도슨트 투어! 다양한 전시와 함께 그 내용을 확인해볼까요?
도심 속에 숨겨진 동물원! 실내동물원 <더쥬>의 ‘애니멀 워킹 가이드’.
도심 속 한 가운데, 전 세계의 희귀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바로,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실내동물원 ‘더쥬’의 이야기인데요. 3층 규모의 시설로 꾸려진 이 곳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희귀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희귀한 동물들인 만큼 이름부터 모습까지 생소한데요. ‘더쥬’에서는 ‘애니멀 워킹 가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전문 사육사와 함께 약 30분간 20여 종의 동물들을 보며 생태 설명을 듣고, 교감 체험하며 색다른 전시관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입장 시 도슨트 프로그램 참가는 무료로, 사전에 시간을 확인한다면 원하는 시간대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학습과 체험을 동시에! 도심 속 동물원, ‘더쥬’를 방문해보세요.
<이용 정보>
- 장소: 실내 동물원 '더쥬'(http://www.the-zoo.co.kr/)
- 도슨트(애니멀 워킹 가이드) 시간: 매일 14:30, 16:30 / 주말 12:30, 14:30, 16:30
- 입장료: 개인(어른, 어린이 동일) 15,000원 / 유아(18개월 이상 ~ 36개월 미만) 7,500원
도슨트를 통해 보고 듣는 그림,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展>
앤서니 브라운은 현대 사회의 단면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동화로 풀어낸 그림책 작가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이야기와 구성으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왔는데요. 이번에는 종이 속 세상을 실제로 구현해냈다고 합니다.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展'은 명화의 독특한 해석을 공간 전시로 풀어냈는데요. 전시장이 혼잡하지 않은 평일 동안 관람객을 위한 무료 도슨트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이야기 위주의 전시인 만큼 전문 스토리텔러 선생님이 투어를 이끌어 줍니다. 이야기를 전문적으로 풀어내는 도슨트 투어를 통해서, 아이들은 작품에 담긴 뜻과 상징, 다양한 오마주 뿐 아니라 작가의 생애까지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림책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또 다른 독서법을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 앤서니 브라운의 이번 전시에서 만나보세요.
<이용 정보>
-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http://www.sac.or.kr/)
- 기간: ~2019.09.08(일) 까지
- 도슨트 투어 시간: 평일 12시ㅣ, 3시, 4시 30분, 예약 必
- 입장료: 일반(만 19세이상) 15,000원 / 청소년, 어린이, 유아(24개월-만 18세) 10,000원
과학으로 만나는 세상, 도슨트와 함께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인류와 자연을 통한 일상의 새로운 면을 세심하게 포착해왔습니다. 사진과 큐레이팅 전시로 찾아온 내셔널지오그래픽은 단순한 전시뿐 아니라 프로 사진작가들로 구성된 도슨트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도슨트를 담당한 프로 사진작가들은 세계 최초로 내셔널지오그래픽협회와 정식 계약을 맺은 프로 사진작가 전문 양성기관 소속입니다. 사진을 꿰뚫어보는 전문가들의 설명으로 전시를 관람하는 아이들이 집중력 있게 참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섯 곳의 전시관과 한 곳의 체험공간을 도슨트 작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넓고 광활한 우주 속 우리가 살고 아이들이 사는 지구! 사진 속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도록 우리 아이들에게 소중한 기회를 선물해주세요.
지구와 인류, ‘우리’의 이야기를 사진으로 만나보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도슨트 투어는 평일 오후 2시와 4시 무료로 진행됩니다.
<이용 정보>
-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https://ngphotoex.modoo.at/)
- 기간: ~2019.09.27 (금) 까지
- 도슨트 투어 시간: 평일 14시, 16시
- 입장료: 성인(만 19세 ~ 64세) 15,000원 / 학생(초·중·고) 12,000원 / 유아(만 36개월~7세) 10,000원 / 만 65세 이상 10,000원 / 만 36개월 미만 무료
영화 속 환상의 체험공간으로! <쥬라기 월드 특별전>
이번에 소개드릴 전시는 바로 영화 <쥬라기 월드>를 테마로 꾸며진 ‘쥬라기 월드 특별전’입니다.‘쥬라기 월드 특별전’은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전략으로 도슨트 투어를 꾸몄습니다. 바로, 영화 속 배경인 영화 속 배경인 ‘이슬라 누블라’로 꾸며진 전시장까지 페리를 타고 떠나며 시작되는 것이지요.
페리를 타는 3분 동안 공룡들이 있는 섬과 관람하게 될 전시에 대해 미리 알아볼 수 있는데요. 페리를 타고 함께 시작한 도슨트 투어는 단순히 영화를 설명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영화 속 장면에 직접 등장하는 것 같은 체험을 하며 공룡의 생태적인 특징을 알아볼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쥬라기 월드에서의 도슨트 투어가 아이들의 생태과학 학습에도 큰 도움이 되겠죠?
페리를 타고 영화 속으로 떠나는 도슨트는 평일 총 세 차례에 걸쳐 무료로 진행됩니다. 아이의 상상을 실제로 실현해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이용 정보>
- 장소: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1층 특별전시장 (http://www.jurassicworldexhibition.kr/)
- 기간: ~ 2020.06.28 (일) 까지
- 도슨트 투어 시간: 평일 12시, 15시, 17시
- 입장료: 성인(만 19세 이상) 25,000원 / 청소년(만 13세~만 18세) 23,000원 / 어린이(만 2세~만 12세) 21,000원
아이들의 이목을 끄는 독특한 주제와 콘셉트의 전시가 많은데요. 주말 동안 도슨트 선생님들과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전시, 박물관 나들이를 계획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이들의 예술적 소양을 더욱 높여주는 보람있는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