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ONS
[지하철을 탄 베플리] "서울역은 어떻게 가나요? 영어표현은?
2020.01.31해외여행을 가면 어떤 대중교통 수단을 가장 선호하시나요? 무엇보다 가장 빠르고 안전한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외국 지하철의 낯선 시스템과 노선도가 익숙해지기까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죠. 이럴 때 현지인에게 물어보는 것만큼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오늘은 해외여행에서 지하철을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영어표현들을 준비했어요! 베플리와 함께 지하철역으로 가볼까요?
Excuse me. How do I get to Seoul Station?
실례합니다. 서울역은 어떻게 가나요?
Transfer to Line No.4 at Sadang Station.
사당역에서 4호선으로 갈아타세요.
봐도 봐도 복잡하게 느껴지는 외국 지하철! 노선도를 봐도 헷갈리기만 한다면, 현지인에게 도움을 청해보세요. “How do I get to ㅇㅇ Station?” 베플리처럼 ㅇㅇ에 원하는 역명을 넣어 물어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어지는 노선이라면 좋겠지만, 환승을 해야 할 경우 “Transfer”라는 단어를 사용해 알려줄 거예요. “Transfer”라는 단어 뒤에 나오는 역명을 주의 깊게 들어보세요.
Does this train go to Sadang Station?
이 열차가 사당역 방향인가요?
Yes, it does.
네 맞아요.
익숙하지 않은 외국의 지하철을 이용할 때 잘못된 플랫폼에서 타게 되면 전혀 엉뚱한 곳으로 가게 될 수 있어요! 미리 열차의 방향을 묻는 표현도 알아두세요. “Does this train go to ㅇㅇ Station?” 가고자 하는 역명을 ㅇㅇ에 넣어 물으면 현재 서 있는 플랫폼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는지 물을 수 있습니다.
How many stops is it to Sadang Station?
사당역까지 몇 정거장인가요?
Get off after four stops.
4정거장 후에 내리세요.
지하철을 타기 전에도, 지하철을 탄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낯선 지역의 지하철을 이용할 때 목적지까지 몇 정거장을 가야 되는지 확인해두면 더욱 안심할 수 있을 거예요.
지하철에서 사용하는 영어표현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미리 알아두면 해외여행을 갔을 때는 물론, 우리나라에 여행 온 외국인들의 질문에도 수월하게 대답할 수 있겠죠? 베플리와 함께 하는 생활영어 표현은 다음 시간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