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병원에 간 베플리] "감기에 걸리셨네요!" 영어표현은?

경로

유독 건강에 대한 염려가 커지는 시기입니다. 윤스매거진 구독자분들 모두 건강하고 무탈하길 바라는 마음과 함께, 오늘은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때 사용하는 영어표현을 준비했어요.

요즘은 기침을 하거나 열이 나는 증상이 있으면 평소보다 걱정이 배가 되는데요. 증상이 있을 경우 바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상책입니다. 그럼 기침이 나거나 머리가 아픈 증상은 영어로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병원에 간 베플리와 함께 영어표현을 배워보아요!




Where does it hurt?
어디가 아프세요?

I have a cough and my head is throbbing.
기침을 하고 두통이 심해요.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때 의료진과 가장 먼저 주고받게 되는 대화입니다. 가장 먼저 내 증상을 설명할 수 있어야 겠죠? 특히 요즘 가장 걱정되는 증상인 두통과 기침이 있을 때는 “I have a cough and my head is throbbing.” 이라고 표현할 수 있어요.

 



When did it start hurting?
언제부터 아프셨어요?

After I had lunch yesterday.
어제 점심 먹은 이후부터요.

증상이 어느 정도 지속되었는지도 진단에 중요한 기준이 되죠. “When did it start hurting?”이라고 물으면 ‘After’ 다음에 증상이 시작된 시기를 넣어주세요. 어제 점심을 먹은 후부터 아팠다면 “After I had lunch yesterday.”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Let me take a look.
좀 볼게요.

Take a deep breath.
숨을 깊이 들이마시세요.

Hold your breath.
숨을 멈추세요.

Let me take your temperature.
체온 좀 잴게요.

의사가 환자의 상태를 청진기로 진단할 때 “Take a deep breath.”(숨을 깊이 들이마시세요.)와 “Hold your breath.”(숨을 멈추세요.)라는 말을 합니다. 그리고 체온을 잴 때는 “Let me take your temperature.”라는 표현을 사용해요.

 



You have caught a cold.
감기에 걸리셨네요.

I'll write you a prescription.
처방전을 써 드리겠습니다.

Do you have any allergies?
알레르기가 있어요?

베플리는 감기에 걸린 것으로 진단이 내려졌어요. ‘감기에 걸리다’는 ‘catch a cold’인 것 알고 계시죠? 의사가 진단을 내릴 때는 “You have caught a cold.”(감기에 걸리셨네요.)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치료를 위한 약 처방전을 받게 되는데요. 약 처방을 위해서는 알레르기 확인도 필수입니다. 관련된 영어표현들도 꼭 알아두세요.

 



Please drink a lot of warm water.
따뜻한 물 많이 드시고요.

We're going to give you a shot, too.
주사도 한 대 맞고 가세요.

감기에 걸렸을 때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Please drink a lot or warm water.”(따뜻한 물 많이 드세요.) 이 표현은 꼭 병원 뿐만 아니라 감기에 걸린 친구에게도 해줄 수 있는 말이에요.

베플리는 주사 처방도 받았네요! “We’re going to give you a shot, too.”(주사도 한 대 맞고 가세요) 닥터 토토가 사용한 표현인데요. ‘give ( ) a shot’은 ‘( )에게 주사를 놓다.’라는 뜻입니다.



베플리와 함께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때 자주 사용되는 영어표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시기적절한 영어 표현들이니 기억해 두시고 실생활에서도 활용해보세요.

요즘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일교차가 큰 환절기라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항상 유의하셔서 건강하게 이겨내시기를 바랄게요! 


생활영어회화 새학기 편 보기

생활영어회화 지하철 편 보기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