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은 처음이라~ 초등 영어 문법, 만화로 쉽게 배워요! 전지적 초등생 시점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교재 리뷰
2021.04.21유아 시기에는 영어 동요나 이야기책으로 신나게 영어를 시작하고, 초등 저학년 시기에는 파닉스를 배우면서 말하기와 듣기, 읽기에 자신감을 얻다가 초등 고학년이 되면 쓰기와 문법을 배우면서 점점 영어가 재미없고 부담스러워지는 패턴. 우리 아이들 대부분이 겪고 있는 흔한 영어 공부 패턴입니다. 그렇다고 초등 고학년이 되어도 놀이로만 영어를 접할 수는 없는 노릇. 좀 더 흥미롭게 영어 문법을 학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윤선생이 초등 저학년을 위한 영어 문법 교재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Grammar Quest>를 선보였습니다! 학습 만화를 통해 어려운 문법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도록 구성된 초등 저학년 문법 가이드북이죠. 왜 초등 저학년 첫 문법 교재로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Grammar Quest>가 적합한지, 지금부터 자세한 리뷰를 시작해 볼게요!
영어를 정말 좋아하던 아이, 문법은 거부하는 이유?
초등 중·고학년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영어 학습 고민은 거의 이 세 가지로 함축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어릴 때부터 영어를 좋아하고 먼저 찾아서 영어책을 읽던 아이도 문법을 시작해야 하는 시기가 되면 슬슬 흥미를 잃어가는 게 현실이니까요. 심지어 영어 공부를 거부하고 일찌감치 ‘영포자’를 선언하는 아이도 적지 않습니다.
물론 영어 문법이 영어 노래 부르기나 이야기책 읽기보다 어렵고 재미 요소가 떨어지는 건 사실이지만, 영어를 그렇게 오랫동안 즐겨왔던 아이가 영어 구조를 배우는 데 이토록 거부감을 느끼는 건 부모님 입장에서 납득이 잘 안 가실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어떻게 학습을 이어갈지 막막해하다가 강도 높은 커리큘럼의 학원에 보내 결국 아이의 영어 흥미도를 완전히 떨어트리는 실패담을 낳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의 영어 문법을 어떻게 시작하는 게 현명할까요? 거부감 없이 이전과 같은 관심과 열정으로 아이가 영어 문법을 접하게 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그 묘안을 살펴보기 전에, 우선 초등 시기에 영어 문법 학습이 왜 필요한지부터 확실히 알아 두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이도 설득하고 부모님 지도에도 동기 부여가 되는 ‘초등 영어 문법 학습, 왜 필요한가’에 대한 내용을 먼저 확인해 보세요!
초등 영어 문법 학습에 대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5계명
딱딱하고 어려운 영어 문법을 학습 만화로 익힐 수 있다면?
바로 이런 고민에서 탄생한 교재가 바로,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Grammar Quest>입니다!,
처음 배우는 영어 문법에 스스로 흥미를 가지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초등 저학년 학습에 효율적인 학습만화 형식으로 만들어진 교재죠. 두 단계 교재 6권과 워크북 6권, 그리고 스마트베플리 음원 36차시로 구성되어 단계별로 문법 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답니다.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Grammar Quest, 이렇게 탄생했어요!
- 교과 영어에서 문법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요!
-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한 창의융합적 문제가 영어 교과서에 실리고 있어요!
- 학습만화와 스토리텔링 기반의 초등 영문법 교재가 인기를 얻고 있어요!
- 지루하고 어렵지 않게, 포인트만 효율적으로 다루는 영문법 학습이 트렌드예요!
내용이 궁금해!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집중 리뷰
그럼 지금부터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Grammar Quest>가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단어와 문장에서 동사의 변형까지, 체계적으로 배워요!
먼저 차례를 살펴볼까요?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Grammar Quest>는 단어와 문장에서 명사, 관사, 인칭대명사, 지시대명사, be 동사, 일반 동사, 현재진행형 등 사용 빈도가 높은 문법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문법을 처음 시작하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기본 문법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면서 문법 실력을 다질 수 있도록 만들어졌답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함께 하는 영문법 탐험!
학습만화의 꽃은 역시 매력적인 캐릭터! 영어는 잘 못하지만 잘 하고 싶은 시우와 지혜로운 친구 루아, 그리고 개성 넘치는 그래미, 마유, 투슬라까지 신나는 영문법 모험을 함께 하죠.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Grammar Quest>의 2개 단계를 학습하는 동안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듬뿍 쌓일 거예요.
재미있는 만화와 스토리로 학습 동기 뿜뿜!
영어마을에 왔다가 산에서 영어 잘 하는 여우 그래미를 만난 시우와 루아! 말문이 막힌 시우와 루아는 이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갈까요? 친절하고 똑똑한 그래미가 영어 문법이 처음인 시우와 루아를 도와 영어 실력이 꼭 필요한 모험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을 거예요.
각 Unit에서 학습한 문법의 기본 개념을 만화로 익히니 이해도 쉽고 흥미도 끌어올릴 수 있답니다. 2~3분 길이의 애니메이션에 학습자 수준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을 담아서 개념 이해를 확실히 해준답니다. 문법 동영상은 유튜브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어요.
▷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애니메이션 영상 보러 가기
본격 학습은 흥미로운 활동지로!
학습한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기초적인 연습문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퍼즐 퀴즈나 다양한 예문으로 지루하지 않게 활동지를 해결해보세요!
말하기와 쓰기까지 배운 문법을 적용해 봐요!
표나 그림을 보고 문장을 완성하는 확장된 유형의 활동을 통해 문법 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어요. 스마트베플리를 통해 실전처럼 재미있게 문제도 푸는 과정도 있어 지루할 틈이 없죠. 특히 교재를 통한 쓰기 영역뿐만 아니라 직접 문장을 말해보면서 배운 내용을 적용하면서 몸에 쏙쏙 배이게 하죠.
학습 시작 전 지난 학습 내용 복습까지!
오늘의 학습이 진행되기 전, 스마트베플리를 통해 지난 학습 내용을 복습할 수 있어요. 몰랐던 부분을 다시 한번 되짚고 넘어가기 때문에 문제점을 확실히 잡을 수 있죠. 1차, 2차 복습 단계가 있기 때문에 영어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도 쉽게 학습할 수 있어요. 어려운 문법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다시 복습할 수 있답니다.
좋은 건 한 번 더! 워크북으로 실력 굳히기
이번에는 워크북을 살펴볼까요?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Grammar Quest>는 배운 어휘를 총정리하고 학습한 문법 개념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어요. 쓰기 학습도 빼놓을 수 없죠? 학습한 내용을 문장 쓰기 활동으로 마무리하고 받아쓰기도 연습하며 배운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마무리를 위한 실전 테스트로 실력을 다져요!
마지막으로 워크북에 수록된 권당 20문항의 실전 테스트 문제지를 통해 최종 실력 점검을 해보세요! 재미있게 공부하다 보니 여기까지 왔는데, 저절로 지필 평가 대비하는 훈련도 마칠 수 있답니다.
어렵고, 재미없고, 꼭 해야 할까라는 생각으로 아이의 문법 학습을 미루셨다면?
영어 문법 학습의 장벽을 확 낮춘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 Grammar Quest>와 함께 우리 아이 첫 영문법 공부를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