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아이 영어이름 추천! 2022년 트렌디하고 중성적인 영어이름

경로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의 이름을 지어줄 때 신중을 기하는데요. 이름의 뜻, 발음, 느낌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기 때문입니다. 영어 이름도 마찬가지랍니다. 영어권에 사는 사람들도 아이의 이름을 지어줄 때 심사숙고를 하지요.

요즘 우리나라 부모님들은 아이가 외국에서 공부할 경우까지 생각해서 이안, 시안, 주안처럼 한글 이름이 영어로 바꿀 때에도 어색하지 않은 이름을 선택합니다. 또한 외국에서는 수십 년 동안 성별에 따라지었던 전통에서 벗어나 중성적인 이름을 선호하게 되었다고 해요. 그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중성적인 이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 알아보도록 해요.

지난 100년간 미국에서 인기 있는 영어이름은?


출처 : 미연방 사회보장국(SSA) 신생아 이름 선호도 조사보고서

먼저, 미국에서 지난 100년간(1921년~2020년) 인기 있었던 남녀 이름 Top 5를 소개해볼까 해요.

지난 100년 동안 인기 있는 남녀 아이 이름 1위는 각각 James(제임스)와 Mary(메리)로 집계됐어요. 애니메이션 남녀 주인공으로도 자주 등장하는 이름이지요. 100년 동안 James는 약 470만 명, Mary는 약 320만 명이었다고 해요. 얼마나 많은 James와 Mary가 미국에 살았던 걸까요?

이름에도 트렌드가 있다! 최근 10년간 미국에서 인기 있는 영어이름은?


출처 : 미연방 사회보장국(SSA) 신생아 이름 선호도 조사보고서

그렇다면, 10년 간 부모들이 선호했던 아이 이름은 무엇일까요? 미국에서 최근 10년간 인기 있었던 남녀 이름 Top 5를 살펴보면 확연히 트렌드가 있음을 알 수 있었는데요. 지난 100년간 인기 있는 아이 이름 Top 5 중 William(윌리엄)만 제외하고는 모두 새로운 이름 등장합니다.

중성적인 이름이 언제부터 인기를 끌었나?


중성적인 이름은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에게 거의 비슷한 비율로 지어지는 이름을 뜻합니다. 할리우드 배우들이 중성적인 이름을 자녀에게 붙여주면서 유행처럼 번졌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단순히 셀럽을 따라 이름을 지었다고 하기 보다는 사회의 인식의 변화를 담고 있다고 볼 수 있죠.

남자아이는 파란색, 여자아이는 분홍색 이분법적인 사고를 지양하는 사회가 되면서 창의적이고, 경계 없는 사고를 하기 바라는 부모님들의 소망이 담긴 변화이기도 합니다. 과거 남자아이에게 붙였던 Tracey(트레이시), Hayden(헤이든)과 같은 이름을 가진 여자아이들이 많아진 걸 보면 이러한 변화를 확인할 수 있지요.

중성적인 영어이름 TOP 10!

육아정보 사이트인 theBUMP.com에서는 2022년에도 중성적인 이름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거라고 했는데요. 영어이름을 고민중이셨던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 지금부터 2022년 중성적인 이름 트렌드로 꼽힌 Top 10 리스트를 알려드릴게요!


오늘 소개해드린 영어이름 중 마음에 드는 영어이름이 있으셨나요? 중성적인 이름을 지어주는 건 아이가 고정관념에 사로잡히지 않고 개방적이고 자유롭게 성장하기 바라기 때문이라고 해요. 윤선생에서 교재를 개발하거나 프로그램을 만들 때 네이밍에 많은 시간을 쏟는 이유가 윤선생 회원들이 희망차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인 것처럼요. 오늘은 사랑을 가득 담아 아이의 이름을 불러 주는 건 어떨까요? 분명 아름다운 꽃으로 자라날 테니까요.

▷함께 보면 좋을 포스트 (영어이름 옛날느낌 VS 요즘느낌 비교)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