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10명 중 8명이 만족하는 영어시험 윤선생 학력평가(YSAT)! 그 이유와 효과는?
2022.08.12지난 3월에 실시한 제2회 윤선생 학력평가(Y-SAT)에는 14,508명이 응시했습니다. 윤선생 학력평가는 영어의 전 영역을 균형있게 테스트하고 객관적인 점수분석까지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느새 전국 단위의 영어능력 평가시험로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보다 세심한 영어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윤선생에서는 이번에 응시한 자녀를 둔 학부모님 20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윤선생 학력평가에 대한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평균 8.1점을 받았고, 90%에 가까운 학부모님들께서 윤선생 학력평가를 자녀의 영어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평가시험이라고 인정해주셨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이처럼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인포그래픽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아이가 윤선생 학력평가 치러보니…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8점
윤선생 학력평가에 응시한 자녀들의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물어본 결과, 평균 8.1점(10점 만점)으로 집계됐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매우 만족한다’는 비율이 32.2%로 가장 많았습니다. 8점 이상을 준 비율은 73.6%로 윤선생 학력평가를 치른 대다수의 응시자 학부모님들이 만족도가 높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윤선생 학력평가가 자녀 영어실력 확인을 위한 평가 시험으로 적합한가’에 대한 질문에는 41.5%가 ‘매우 그렇다’고 꼽았는데요. 평균을 집계해 보니, 10점 만점의 평균 8.6점으로 나왔습니다. 설문 응답 결과를 정리하면, 윤선생 학력평가는 아이의 영어실력을 파악하는데, 적합도가 높아 만족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녀 영어실력 확인, 정기적으로 꼭 필요할까?
간혹 주변에서 여러 학원을 돌며 레벨 테스트를 하는 경우도 있죠. 학원 등록을 위해 받는 경우도 있지만, 현재 실력을 진단하기 위해 테스트를 받기도 합니다.
이러한 레벨테스트나 학력평가는 현재의 실력을 진단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학습 목표를 체계적으로 설정하고, 계획할 수 있는데요. 요즘 학부모님들은 정기적인 학력평가 응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실까요?
학부모 10명 중 6명, 자녀 영어실력 파악 위해 “정기적으로 영어능력 평가시험 응시”
윤선생이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69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2.9%가 ‘현재 자녀가 영어능력 평가시험을 정기적으로 치르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응시 주기는 ‘5~6개월 간격’이 가장 많았고, 이어 3~4개월 간격(33.3%), 약 1년 간격(15.5%) 순이었습니다. 응시 간격을 추측해 살펴볼 때, 새 학기 또는 새 학년이 올라가는 시기에 주로 영어능력 평가시험을 치르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렇다면, 주로 영어능력 평가시험을 선택하고 있을까요? 영어전문 교육업체에서 제공하는 학력평가나 레벨테스트가 61.1%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복수응답) 아무래도 평가 시험이다 보니, 신뢰도가 높고, 영어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기관을 선호하고 있었습니다.
학부모 10명 중 9명, 시험 응시가 ‘자녀 영어 학습에 도움된다’
영어능력 평가시험 응시가 자녀의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는 대답이 무려 90%에 달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떠한 부분이 도움되었을까요?
‘아이의 영역별 강점, 약점 등 영어 실력을 정확히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응답을 1위로 꼽았습니다. (*복수응답) 뒤이어 또래 집단 내 아이의 상대적 위치를 파악하는 데 도움된다(55.2%), 현재 진행 중인 사교육의 지속 여부 결정에 도움된다(37.3%), 아이의 영어 자신감 상승 및 동기 부여에 도움된다(19.5%) 순이었습니다.
자녀 영어실력 확인, 어떻게 해야 할까?
인포그래픽을 통해 요즘 영어능력평가 현황을 살펴봤는데요. 앞서 설문 결과처럼 영어능력 평가시험을 치르는 가장 큰 목적은 ‘아이의 영역별 강점, 약점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험은 영어의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4영역을 고루 진단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바람직한 평가시험이라면 부족한 영역은 어느 부분인지, 보완하기 위해서는 어떤 학습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세부적인 학습 계획까지 제공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학부모 만족도가 높은 윤선생 영어학력평가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영역별 평가가 이루어지고, 시험을 치른 후에 상세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오는 8월 18일(목)부터 사전 접수하여 9월 첫째 주에 ‘제3회 윤선생 학력평가’가 시행됩니다.
윤선생 학력평가는 윤선생 학습회원은 무료로 응시 가능하며 비회원일 경우, 응시권을 구매 후, 시험에 응시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꿀팁! 학습상담을 신청하시면 윤선생 학력평가 무료 응시권을 100% 증정합니다.
학부모 만족도 10점 만점의 8점인 윤선생 학력평가! 2학기 시작 전, 윤선생 학력평가로 자녀 영어실력을 점검 및 영어 학습 계획에 도움 받으시길 바랄게요!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