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생 회원의 영어실력은? 윤선생 학력평가 데이터 분석 리포트
2023.11.212021년 9월 제1회를 시작으로 매회 1만 5천여명의 학생들이 응시하는 윤선생학력평가는 누적 응시자 수 약 8만 명, 5회 연속 응시자 수 약 2천 2백명으로 윤선생 회원들의 영어 실력을 점검하는 중요한 시험으로 자리매김 했는데요. 이처럼 많은 학생들이 윤선생 학력평가에 응시하는 이유와 그 효과를 숫자로 알아봅시다.
“윤선생 학력평가, 지속적인 영어실력 점검으로 최적의 도구”
5회 연속 응시자 수 2천 2백명윤선생 학력평가(YSAT)는 전국 단위의 온라인 영어능력 평가시험입니다. 파닉스∙어휘,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영역을 다각도로 측정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상대평가, 즉 또래 대비 자녀의 영어 실력은 어느 정도 위치하는지 알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정기적으로 응시하고 있는 윤선생 회원이 늘고 있습니다. 1회부터 5회까지 빠짐없이 윤선생 학력평가를 치른 회원이 2천 2백 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꾸준히 응시하니, 실력 상승이 눈이 보이네?!”
연속 응시자 10명 중 9명, 영어 점수 상승!그렇다면, 5회 연속 응시한 학생들의 영어 점수는 어떻게 변화했을까요? 윤선생 학력평가 1회부터 5회까지 모두 응시한 학생 2천2백 명의 점수를 분석한 결과, 10명 중 9명의 영어 점수가 지난 시험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윤선생 학습회원들은 매일 스마트베플리를 통해 원어민 소리를 듣고, 소리내어 따라 말하며, 녹음하는 반복 훈련을 합니다. 이런 훈련 과정을 통해 영어실력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윤선생 영어 어때요? 학력평가로 살펴본 영어학습 효과
“초등 저학년 비중이 높아지는 윤선생 학력평가”
응시 평균 연령 0.2세 줄고 초등 저학년 응시 비율 4p% 증가!이번에는 윤선생 학력평가 1회와 5회의 데이터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응시자의 평균 연령은 제1회(2021년 9월) 11.7세에서 제5회(2023년 9월) 11.5세로 2년 만에 0.2세 어려졌습니다. 학년별 세부 비중을 살펴보면, 초등 저학년(1~3학년) 그룹의 응시자 비중이 1회 때 26.0%에서 5회 때 29.8%로 2년 사이에 3.8%p 증가했습니다.
윤선생 학력평가 응시 연령층이 어려지고 있는 결과는 영어 학습을 시작하는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현상과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어 사교육 연령이 점점 낮아지면서 객관적이고 정확한 자녀의 영어 실력을 파악하고자 하는 어린 학습자 학부모들도 늘고 있는 것이지요.
학부모 10명 중 8명이 만족하는 윤선생 학력평가!
윤선생 회원들은 학력평가 이후 어떻게 공부할까?
윤선생 학력평가 응시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요즘 영어능력평가 현황을 살펴봤는데요. 윤선생 학력평가와 같은 영어능력 평가시험을 치르는 가장 큰 목적은 ‘아이의 영역별 강점, 약점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험은 영어의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4영역을 고루 진단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또한, 평가를 치른 후에는 부족한 영역은 어느 부분인지, 보완하기 위해서는 어떤 학습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세부적인 학습 계획까지 제공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윤선생 학력평가는 시험 종료 후 각 항목 별 상세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영역별 점수 및 전국 백분위 등급은 물론 학습 팁 등 학습 방향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돌아오는 윤선생 영어학력평가는 2월 말 사전 접수를 시작으로 3월 경에 치러질 계획입니다.
지금부터 윤선생으로 영어공부 시작하고, 오는 3월에 영어 실력 점검 해보는 건 어떨까요?
윤선생 1:1 학습상담 신청 >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