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
[Interview] BTS처럼 전 세계 팬과 영어로 소통하고 싶어요! <김강민 회원 인터뷰>
- 이름 김강민 회원
- 나이 초4
- 학습유형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
- 학습기간 4년
24년 윤선생 리얼스피치 대회에서 초등 3~4학년 부문 대상을 받은 김강민 회원을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야무지고 당찬 영어 스피치 실력을 가진 김강민 회원은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 상계은빛 교습소에 다니고 있는데요.
김강민 회원은 아이돌 가수가 되어 국제 무대에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윤선생으로 꾸준히 영어 실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김강민 회원은 윤선생으로 어떻게 공부하며 실력을 쌓아 왔을까요? 인터뷰를 통해 만나보세요!
Q. 이번 윤선생 리얼스피치에서 초등 3~4학년 부문 대상 수상을 했죠. 윤선생 리얼 스피치 대회에 참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Q. 스피치 주제와 원고를 직접 준비했다고 들었어요. ‘5 Steps for the Test’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4학년이 되면서 학교와 학원에서 보는 시험들이 많아졌어요. 시험공부를 하다 보니 나만의 노하우가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친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싶었어요.Q. 발표 영상을 촬영하기까지의 준비 과정은 어땠나요?
사실, 스스로 대본을 준비하는 과정이 가장 힘들었어요. 어떤 내용을 넣어야 할지,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정확히 표현되고 있는지 헷갈리기도 했거든요. 그래서 선생님과 상의하면서 매일 조금씩 대본을 써 나갔어요.대본을 완성한 후에는 한 번에 다 외우기엔 내용이 길어서 한 문장씩 매일 외웠고, 여러 번 반복해서 말했어요. 전체 대본을 모두 외우기까지 2주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가족들과 선생님 앞에서 연습하며 피드백을 받았던 것도 큰 도움이 되었죠.
Q. 영상을 보면 발음과 억양이 유창해요. 비결은 무엇인가요?
Q. 윤선생을 다니기 전과 현재를 비교했을 때 변화된 모습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변화는 매일 영어 공부를 하게 된 점이에요. 예전에는 숙제나 시험공부를 벼락치기로 한 번에 몰아서 했어요. (웃음) 그런데 윤선생으로 매일 영어 공부를 하다 보니 할 일을 안 하면 찜찜해요. 지금은 아무리 피곤해도 학원 갔다가 집에 오면 바로 숙제부터 끝내는 습관이 생겼어요.Q. ‘윤선생은 OOO이다.’ 윤선생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요?
‘윤선생은 손바닥이다!’ 손바닥도 마주쳐야 소리가 난다는 속담이 있듯이, 저에게 윤선생은 아주 잘 맞는 다른 한쪽 손바닥인 것 같아요.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장래 희망을 말해주세요.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TV 음악 프로그램을 보고 세계적인 아이돌을 꿈꿨어요. 방탄소년단이 롤모델이에요. 매 주말마다 댄스 학원을 다니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영어 실력을 키워 세계 각국의 팬들과 소통하고 싶어요.아이돌이 되어 세계 팬들과 영어로 소통하고 싶은, 김강민 회원. 윤선생으로 꿈을 이루길 기원합니다. 여러분의 자녀는 꿈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나요? 윤선생이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꿈을 위한 첫 걸음은 바로, 윤선생 학습 상담 신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