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ONS
독서의 계절! 독서감상문, 독후감에 쓰기 좋은 영어표현
2024.10.25
가을은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도 합니다.
한 해 농사가 끝나 먹거리가 풍성해 가을은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어 독서하기 더없이 좋은 계절이라고 하는데요!
가을의 넉넉함으로 마음까지 살 찌울수 있도록 마음의 양식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책을 읽고 난 후 내용을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한데요. 영어로도 작성을 해보면 영어실력 향상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독서감상문, 독후감에 사용할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독서 감상문의 서두에서는 책 제목과 작가 이름, 이 책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짧게 소개합니다. ‘I read ooo.’(나는 ooo 책을 읽었다)로 가볍게 시작할 수 있고요.
‘~is written by~(~은 ~가 썼다)로 작가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표현으로는 ‘The author of the story is ~’(이 책의 작가는 ~이다)이 있습니다.
예문) Rip Van Winkle was written by Washington Irving. (립 밴 윙클은 워싱턴 어빙에 의해 쓰여진 것이다.)
The author of this book is famous. (이 책의 작가는 유명하다.)
2) 책에 대한 감정을 표현할 때 쓰는 영어표현
서두에서 책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했다면, 본격적으로 책 내용의 setting(배경), plot(전체 줄거리)를 정리하거나 character(캐릭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예문) The setting of the story is the 19th century. (이야기의 배경은 19세기이다.)
The plot of this book is interesting. (이 책의 줄거리가 흥미롭다.)
I think Rip is a lucky character. (나는 립이 운이 좋은 인물이라고 생각한다.)
독후감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느낀 점입니다. 책을 읽고 느낀 감정에 따라 amusing(즐거운), exciting(흥미로운) 등으로 표현할 수 있는데요.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몰입감이 강한 책이었다면, page-turner(흥미진진한 책), gripping(시선을 사로잡는, 눈을 떼지 못하는), unputdownable(손에서 놓을 수 없는) 등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문) It was a real page-turner.
(손에서 책을 놓을 수 없었어.)
The story was so gripping and unputdownable that I finished it in one sitting. (이야기가 너무 눈을 뗄 수 없고 손에서 놓을 수 없어서 한 번에 다 읽었다.)
또한, 책을 읽고 한 동안 등장인물과 이야기에 빠져나오지 못했다면, 그 표현으로 ‘book hangover’를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hangover’는 부작용, 후유증을 뜻하는 단어로 책에 대한 여운이 강렬할 때, 그 감동에서 빠져나오기 힘들 때 쓸 수 있습니다.
예문) I'm still suffering from a book hangover after finishing. (책을 다 읽고 나서도 여전히 여운이 가시지 않았다.)
3) 독후감을 마무리할 때 쓰는 영어표현
독후감을 마무리할 때 다양한 표현을 사용할 수 있지만, 책을 읽고 느낀 교훈을 표현할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위인전을 읽었다면 삶의 역경을 극복한 의지와 교훈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적절하게 사용되는 단어는 inspiring(영감을 주는), motivating(동기를 부여하는)이 있습니다.
예문) This inspiring book helped me find a deeper meaning in life. (이 영감을 주는 책은 내 삶의 더 깊은 의미를 찾도록 도움이 되었습니다.)
Nelson Mandela never gave up. I admire him very much. (넬슨 만델라는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 나는 그를 매우 존경한다.)
마지막으로 독후감은 읽는 상대에게 책을 추천하는 목적도 가지고 있는데요. 무언가를 추천할 때 쓰는 표현으로는 I recommend~(나는 추천하다, 제시하다)가 있습니다.
예문) I recommend this book to everyone. (나는 이 책을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If you like adventure stories, I recommend that you read The Wooden Horse. (모험에 대한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나는 당신이 목마 읽기를 추천합니다.)
영어 에세이 잘 쓰고 싶다면?
는 다양한 형식별 글쓰기에 초점을 맞춰 글의 목적과 의도에 맞는 쓰기 훈련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영어로 일기 쓰는 법은 물론, 이메일, 에세이, 독후감, 뉴스 기사 등 비교적 쓰기 쉬운 글부터 다소 난이도 있는 형식의 글까지 알차게 배울 수 있습니다.
Yoon’s Writing Solution A
교재 자세히 보기>
윤선생 회원들은 1) 영어 쓰기 전문 교재와 2) ‘아이디어 맵(Idea Maps)’을 기반으로 논리적으로 영어 에세이 쓰는 법, 영어로 발표하는 법을 지속적으로 훈련합니다. 학습 과정에서 생각 정리 툴(tool)인 ‘아이디어 맵’을 사용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그 내용을 기반으로 한 편의 글을 완성하죠.
영어 에세이 필수 시대, 영어 쓰기에 강한 윤선생과 함께 하세요!
영어 쓰기에 강한 윤선생으로 시작하자!
학습 상담 신청하기 >
영어 독서 감상문 쓸 때 유용한 영어표현
1) 책 소개할 때 영어표현
영어 에세이 잘 쓰고 싶다면?
영어 쓰기에도 강한 윤선생으로!
교재 자세히 보기>
학습 상담 신청하기 >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