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해요! 영어 말문을 여는 효과적인 방법
2024.10.31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붙여주기 위해선 스스로 말하는 훈련을 통해 능동적인 사고를 키워야 합니다. 우리 아이 영어 말문이 트이게 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의 습관도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부모의 역할도 굉장히 중요한데, 이런 습관을 잡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일상대화에서 간단한 기초 영어회화 활용하기
아이들은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또한 아이와 많은 얘기를 할 수 있는 일상에서도 영어 표현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말하는 훈련을 할 수 있어요.
1) 지시대명사를 활용하여 질문하기
일상에서 부모가 영어로 매일 말을 걸면 좋겠지만 쉽지 않은데요. What’s this?나 What’s that?과 같은 지시대명사를 활용해서 간단한 단어나 어휘를 말할 수 있도록 유도해 주시는 것도 어휘를 늘리고 다양한 문법을 활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가까이 있는 것 한 개를 가리킬 때는 this(이것), 조금 떨어져 있는 한 개를 가리킬 때는 that(저것)을 사용한다는 것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문장을 말하게 하기 보다는 기본 단어부터 문장으로 확장해가며 습관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아이의 관심 주제에 대해 질문하기
아이의 관심사인 장난감, 애니메이션 캐릭터, 동물 등을 대화 주제로 삼아 흥미를 유도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흥미로워 하는 주제에 대해서는 많은 얘기를 하고싶어 합니다. 관심사와 관련 된 질문을 던져 자연스럽게 대답을 유도합니다.
2. 듣고 따라 말하기
1) 정확한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따라 말하기
정확한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따라 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흘러 듣기나 쉐도잉 같은 방법도 있는데요.
윤선생으로 학습하면 자연스럽게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말하는 훈련을 반복하며 영어 말하기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윤선생 스마트베플리 학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2) 영어 노래와 재미있는 스토리가 담긴 영어책 활용하기
모든 부모가 원어민처럼 영어를 잘하면 좋겠지만, 대부분 일상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이 제한적입니다. 이럴 때는 영어 노래와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는 영어책을 통해 어휘력을 늘려주고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 구조를 익힐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히 보기 >
3. 아이에게 맞는 영어 학습 프로그램 활용하기
영어 말문이 트이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역할도, 아이의 습관도 중요하지만 확실하게 방향을 잡아줄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 역시 필요합니다. 파닉스부터 리딩, 스피킹까지 아이의 수준에 맞게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윤선생과 상담해 보세요!
영어 학습에 대한 고민은 윤선생에 맡겨주세요.
바로 가기>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